가사도 등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rip

페이지 정보

본문

[전라남도] 가사도 등대

최초 입도는 1600년대 중엽에 인동 장씨 장봉산이 해남 우수영에서 가사도에 들어와 먼저 살고 있던 제주 고씨와 결혼하여 정착했다. 1896년 이전에는 진도군 제도면에 속했다가 일제강점기에 가사면으로 독립된 이후 1914년에 조도면에 통합되었다. 옛날 주민들이 돛단배를 이용하여 야간에 고기잡이를 하다 가사도를 바라보면 산 능선쪽에서 불이 켜져있는 것처럼 보여 이를 이상하게 여긴 마을 주민들이 말의 머리쪽 능선에 조상의 묘를 옮기게 되었고, 그 이후 자손들이 번창하여 고위 관리직에 등극하였다고 전한다.
천태만상의 크고 작은 섬들과 기암괴석! 그들을 둘러싼 새파란 하늘과 출렁이는 바다 물결, 파란 융단주위에 진주를 뿌려 놓은 듯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다도해에 둘러싸인 가사도는 지형적으로 말 모양으로 말의 이마에 등대가 설치되어 있는 형상이다. 부산, 제주↔인천, 목포 방면으로 항해하는 선박의 안전을 위해 광력증강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1984년 10월 유인등대로 새롭게 태어나 서남해역 교통로의 이정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등탑은 평균 해수면으로부터 70m에 이르는 고지대에 위치하며 프리즘렌즈 회전식 등명기의 불빛은 50km에 이르고 있다. 지역적으로 짙은 안개가 자주 발생되어 통항선박의 안전항해를 유도하기 위하여 음향신호인 무신호기를 작동하여 음산한 해무와 연중 승부를 겨루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최첨단 위성항법보정시스템인 DGPS감시국과 연안해상교통관제(VTS)서비스 제공을 위해 레이더를 설치 운영중으로 우리나라의 특수항로표지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근의 하조도등대가 장죽수도를 관장하는 이정표라면 가사도등대는 목포의 내외항의 교차로에서 지정학적으로 해상교통 경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최초점등일 - 1915년 10월
* 구조 - 백원형콘크리트조(12m)
* 등질 - 백섬광 15초 1섬(FlW15s)
* 특징 - 서남해 연안항로와 동남아 항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등대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국산회전식대형등명기로 교체하여 강력한 불빛으로 선박의 지표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안내
  • 안내문의 : 진도관광안내콜센터 1588-9601
  • 유모차 대여여부 : 없음
  •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 없음
  • 신용카드 가능 여부 : 없음
  • 화장실 : 있음
  • 이용가능시설 : 데크, 정자, 탐방로 등 편의시설 등
위치안내
(58953)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가사도돌목길

사진 더보기
불교 전설의섬 가사도 (등대 여행)후면부▲ ▼대소동도 가사도 등대 가사도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등대로서 1915년 최초 점등하여 서해와 남해를 교차하는 항로의 여객선의 길집이 역활을를 하고 있으며 주변의 많은 섬과 안개발생 상황을... - 백선
등대여권2(역사10th)-가사도등대(22.07.02)기다리고 기다리던 가사도에 가게 되었다.올해 초에 안내산악회에서 가사도등대.하조도등대.목포구등대를 하루에 다 찍는 공지가 있었다.신청했는데 입금을 안하고 있었더니 자동 취소를 당했다ㅎㅎㅎ.... - 기억창고 :)
가사도등대***-****-**** 가사도 가는 배에서 본 일출이다 등대앞 바다풍경이다 항구에서 걸어서 다녀와도 되는거리에 등대가 있다 꼭 정상까지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가사도 등대가는길 양쪽에 동백꽃이 있다 많이... - 뭉치의 놀이&스토어
주변 관광, 숙박 정보
조도(조도6군도)
조도(조도6군도) (2.3km)
가사도
가사도 (2.0km)
가사도 등대
가사도 등대 (0km)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라남도   #가사도 등대   #관광정보   #
Copyright © tripallways.com. All rights reserved. / 문의 : support@tripallwa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