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매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rip

페이지 정보

본문

관매도

관매도 관매도는 1914년 이전에는 “볼매”라고 불렸는데 이는 새가 입에 먹이를 물고 잠깐 쉬어간다는 뜻이다. 동서 3km 이르는 백사장의 고운 모래와 청정해역 해변을 자랑하며, 그 주변 3만여 평의 송림이 우거져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관매 8경 천혜의 자연경관인 하늘다리, 서들바굴 폭포, 하늘다리 등으로 이룬 섬으로 소득사업은 톳, 모자반, 미역, 쑥 등이 있다. 최고봉은 돈대산(219m)이며, 주로 구릉지를 이루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 탐방로 일주와 해안 절벽과 기암괴석으로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 관매8경 : 선박을 이용하여 섬 주위를 돌아보면 기이한 절경과 더불어 섬의 지층구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이색체험과 바다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제1경 관매도해변 : 관매도 해변은 동서 2.2Km에 이르는 백사장의 고운 모래와 청정해역의 맑은 물, 얕은 수심이 가족단위 피서지로 아주 좋은 곳이며, 주위에는 3만여평의 대 지에 4백년 이상되는 울창한 송림이 우거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천혜의 해변이다.
- 제2경 방아섬(남근바위) : 관매도 동북쪽에 있는 섬으로, 옛날에 선녀가 내려와 방아를 찧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 섬이다. 섬 정상에는 남자의 상징처럼 생긴 바위가 솟아 있는데 아이를 갖지 못한 여인들이 정성껏 기원하면 소원이 성취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 제3경 돌묘와 꽁돌 : 관호마을 고개를 넘으면 지름이 4~5m정도 되는 “꽁돌” 이라는 둥근바위가 있는데 바위에는 손바닥의 손금까지 새겨진 움푹패인 자국이 나 있다. 그리고 그 앞에는 왕의 묘같이 생긴 돌묘가 있다.
- 제4경 할미중드랭이굴 : 서북쪽 방향의 산등성을 넘어 해변에 이르면 비오는 날이면 할미도깨비가 나온다는 할미중드랭이굴 이 나온다. 횃불을 들고 들어가도 산소가 부족해 서인지 저절로 불이 꺼지고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지라 감히 아무도 끝까지 들어간 사람이 없어 그 길이를 가늠하기 힘들다.
- 제5경 하늘다리 : 동지나해의 거친파도에 밀려나 50m 절벽으로 갈라져 쌍바위섬이 되었다고 하며, 섬과 섬사이에 3m 간격의 틈을 두고 있는 이곳에 다리가 놓여 있으며 이곳을 건널때는 간담이 서늘해진다.
- 제6경 서들바굴 폭포 : 방아섬에서 방아를 찧던 선녀들이 이곳에서 목욕 을 하고 밥을 지어 먹었다고 하여, 이곳 주민들은 7월 백중에 여기에서 밥을 지어먹고 폭포수의 물을 맞으면 피부병이 씻은 듯 낫는다고 한다. 폭포수는 밀물시에는 바닷물 위로 떨어지고 썰물때는 자갈 밭 위로 떨어진다.
- 제7경 다리여 : 서들바굴을 지나면 구렁이 바위가 있는 다리여가 나온다. 이곳은 바닷물이 많이 빠졌을때 한달에 4~5회 정도 갈 수 있으며 이곳에는 자연산 돌미 역, 톳, 돌김, 우뭇가사리 등 해산물이 풍부하다.
- 제8경 하늘담(벼락바위) : 관매도에서는 매년 총각을 제주로 추대해 당제를 올렸는데 그 전후 1년 동안에는 처녀를 만나는 것 이 금지되어 있는데 제주로 추대된 총각이 그 기간에 전부터 사귀어온 처녀를 만나자 갑자기 하늘이 컴컴해지면서 벼락을 때려 한쪽 섬 전체가 절벽으로 되었고, 그 후 이곳을 하늘담 또는 벼락바위라고 부른다. 그리고 총각과 처녀가 죽어서 다리여의 구렁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 져 오고 있다.
이용안내
  • 안내문의 : 1588-9601 / 061-540-6804
  • 유모차 대여여부 : 없음
  •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 없음
  • 신용카드 가능 여부 : 없음
  • 촬영장소 : KBS 1박2일, SBS드라마 패션70s'
위치안내
(58958)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길 71

사진 더보기
관매도
관매도
관매도
관매도
관매도
유채꽃 섬 '관매도' 당일치기지인이 진도에 사는데, 진도에 오면 섬에 가보라고 해서 지도에서 섬을 찾던 도중 지인이 추천한 조도섬 말고 (다음에 가봐야징) '관매도'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관매도는 진도 팽목항에서 갈 수 있고 관매 8경이... - Bora::art bolg
관매도-돈대산, 돈두산-(전남 진도)-20220430(토)관매도-돈대산, 돈두산(볼 관, 觀, 매화 매, 梅, 전남 진도, 해발 ; 220m)-20220430(토) 일행 : 좋은 사람들 산악회 회원의 일원으로 코스 및 소요시간 : 관매도 선착장(15:40)-18-01번 지점, 정상 0.4km 지점(15:55)-돈두산... - 김창래의 GALLERY
관매도 트레킹 ㅡ야생화가 지천으로 핀 방아섬 가는 길관매도 숙소에서 어제저녁은 푹 잤다. 기분이 상쾌하고 가뿐하다. 아침밥을 먹기 전 한 시간 정도... 돌담이 인상적인 관매도 8시 아침식사를 마치고 방아섬을 향해 걸었다. 왕복 2시간 정도 걸리지만 길이... - 즐거운 날들의 추억
관매도 벌초 다녀왔어요. 팽목항관매도 & 팽목항 이번해는 웬만하면 벌초도 맡기라고 하던데 저희도 맡기고 싶었는데 전라도 머나먼섬... 관매도에는 한림페리3호와 농협배 이렇게 두대가 다니는데요~ 우린 좀 더 빠르지만 섬마다 다 배를 대는... - 불량아즈매의 세상살이
불쑥 떠난 섬 여행 .. 관매도(觀梅島)이번에는 많이 알려진 진도 팽목항에서 배로 1시간반에서 2시간 걸리는 관매도를 여행의 목적지로 선택하고 찾아갑니다. 과연 관매도는 나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진도군청의 관매도 홍보 웹사이트... - 발품의 발자취
주변 관광, 숙박 정보
관매도
관매도 (0km)
각흘도 (1.8km)

페이지 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라남도   #관매도   #관광정보   #


Copyright © tripallways.com. All rights reserved. / 문의 : support@tripallways.com